시민주체로 나누며 돌보는 복지운동을 실천하는 용인시사회복지협의회

인사말

시민주체로 나누며 돌보는 복지운동을 실천하는 용인시사회복지협의회

용인시사회복지협의회장 김진희
Together, We Can! 함께라면 할 수 있습니다. 용인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용인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 설립된 사회복지법인으로서 용인지역의 사회복지에 관한 조사·연구와 각종 복지사업을 조성하고, 사회복지 사업과 활동을 조직적으로 협의·조정하며, 사회복지에 대한 시민의 참여를 촉진시킴으로써 지역사회 복지증진과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는 민간 사회복지 대표기구입니다.

최근 우리 사회는 빈곤·질병 등의 전통적 사회적 위험뿐만 아니라 고용 불안, 돌봄 공백 등의 새로운 사회적 위험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에 대응할 수 있는 복지시스템은 매우 취약하기 때문에 국민들의 사회복지에 대한 욕구가 급증하고 있으며 또한 다양화하고 있습니다.

용인시사회복지협의회는 용인지역의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안전망을 내실 있게 구축할 수 있도록 복지자원 개발 및 연결사업 등 민간차원에서의 복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겠습니다. 또한,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전문성과 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교육·훈련의 장을 마련하고 네트워크 모임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조사·연구 및 정책제안, 지역의 사회복지 활동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홍보사업 등을 활발하게 전개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위해 사회복지가족 여러분과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사회복지시설·기관 및 시민·사회단체와 민간기업, 대학, 지방정부 등 지역사회 각 부분과 긴밀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등 지역복지 발전을 위한 구심체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입니다.

용인시사회복지협의회는 시민들의 참여와 실천을 바탕으로 복지 인프라를 만들고 모으는 행복한 나눔의 창고이자, 이러한 복지 인프라를 실제 용인시민들의 삶 속으로 전달하는 행복 발전소입니다.

용인시민이 주인공이 되어야 하고, 용인의 기업과 사업장, 기관들이 든든한 힘이 되어주셔야 합니다. 또한 용인의 사회복지기관과 단체들이 협력할 때 복지 용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용인시민과 회원 여러분들의 응원과 지도편달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