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주체로 나누며 돌보는 복지운동을 실천하는 용인시사회복지협의회

복지뉴스

시민주체로 나누며 돌보는 복지운동을 실천하는 용인시사회복지협의회

이름 관리자 이메일 yicsw@hanmail.net
작성일 2021-09-09 조회수 18
파일첨부 44c1775a-55d9-4414-9ef0-651d512d6d58.jpg
제목
청년 서포터즈 취재 희망 기업 신청?접수
청년 서포터즈 취재 희망 기업 신청?접수
- 용인시, 11월까지 수시 접수…고용노동부 선정 관내 강소기업 대상 -

용인시는 6일부터 관내 강소기업을 대상으로 생생한 기업정보를 전달하는‘청년 서포터즈’의 취재와 홍보를 원하는 기업들의 신청을 받는다.

관내 강소 기업을 발굴해 생생한 기업정보를 전달해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청년들의 취업에도 도움을 주려는 것이다.

신청 대상은 고용노동부에서 선정한 관내 소재 강소기업이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오는 11월까지 담당자 메일(sulha@korea.kr)로 회사명과 회사소개, 간략한 홍보 방향 등을 적어 제출하면 된다.

사전 조사를 통해 취재 여부가 결정된 기업에는 서포터즈가 매칭된다. 이들은 기업의 강점, 근무환경, 직무 등의 정보를 상세히 취재해 용인 청년 LAB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서포터즈 블로그 등을 통해 관내 청년들에게 전달한다.

시 관계자는 “관내 강소기업들을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생생하게 취재해 알려 기업을 홍보하고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인 만큼 많은 강소기업들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8월 지역 내 강소기업의 정보를 생생하게 취재해 알릴 ‘강소기업 서포터즈’ 9명을 선발해, 홍보와 취재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관련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전글 용인시, ‘경기도 체납실태조사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다음글 용인시, 스마트도서관 6호점 신봉동행정복지센터에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