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주체로 나누며 돌보는 복지운동을 실천하는 용인시사회복지협의회

복지뉴스

시민주체로 나누며 돌보는 복지운동을 실천하는 용인시사회복지협의회

이름 관리자 이메일 yicsw@hanmail.net
작성일 2020-07-06 조회수 207
파일첨부 c524790a-7a73-4624-bf13-c749de124b20.jpg
제목
온라인 복지 교육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 송담대 맞손
온라인 복지 교육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 송담대 맞손
- 용인시, 3일 시장실서 협약…유튜브 통해 사회복지 교육 영상 제공 -

용인시는 3일 시청 시장실에서 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 용인송담대학교와 온라인 복지 교육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위기로 협의체 위원들의 집합 교육이 어려워지자 유튜브로 영상을 제공해 온라인 교육은 물론 시민 누구나 시청하도록 도우려는 것이다.

이날 협약식엔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한 한숙희 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최성식 용인송담대학교 총장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올해 말까지 송담대 학생들이 의료?간호, 사회복지 등 교육 컨텐츠를 기획해 동영상을 제작하면 협의체는 유튜브 영상으로 위원들에게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시는 영상 제작 지원을 하고 복지분야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도 자유롭게 이용하도록 유튜브 채널을 적극 홍보하게 된다.

영상은 생활 속 응급처치 방법, 육아 ? 복지 상식 등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사회복지를 이해하도록 10분 이내로 제작된다. 협의체는 이달 중 채널을 개설해 1차 영상을 공개할 방침이다.

백 시장은 “협의체 위원들의 복지역량 강화를 위해 민?관?학이 손을 맞잡고 비대면 교육을 시작하게 돼 기쁘다”라며 “맞춤형 복지상식 등 다양한 컨텐츠를 시민 누구나 즐겁게 이용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전글 용인경전철 6일부터 어르신 안전도우미 배치
다음글 고림동 영화·이삭아파트 교차로 앞 우회전 차로 신설